광주광역시 남구와 (사)충효국민운동본부 광주광역시지부(황일봉)가 함께 하는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

교육을 담당한 강사들과 이현용 교장
교육을 담당한 강사들과 이현용 교장

4월 17일, 송원고등학교(교장 이현용) 1학년을 대상으로 한 인성진로직업교육이 진행됐다. 1학년 전체 학생과 함께 하는 이 날 교육의 주제는 ‘나의 좋은 강점으로 행복한 직업찾기’이다.

송원고등학교 건학이념이 충효를 기본으로 하고 인성을 중요한 가치관으로 양성하는 송원고등학교는 1학년부터 진로 직업을 굉장히 중요하게 교육을 하고 있다. 박연종 교감은 2학년부터 진로를 정해 심층적 교육을 하게 되기 전, 1학년에게 “오늘 교육 프로그램 내용이 굉장히 유익했다”고 전했다.

학생으로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과 타고난 나의 현재 장점을 찾고, 친구들이 생각하는 나의 장점도 알아보고 서로의 강점을 ‘자화상’을 통해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송원고등학교 1학년은 ‘미래의 직업’ 분야를 알아보며, 내 좋은 강점과 직업을 연계해보며 자신의 진로를 찾았다.

나의 좋은 강점을 찾는 것이 나의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 첫걸음
나의 좋은 강점을 찾는 것이 나의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 첫걸음

한편 강의에 참여한 나경희 강사(체험박사 대표)는 “사실은 두 가지가 하고 싶어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두 가지를 다 하고 싶어요.”라고 수업 후에 상담하는 학생에게 “내가 그 두가지를 이용해 어떤 로봇,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고 무엇을 만들고 싶은지 생각해보자. 그러면 하드웨어만 해도 재미있고, 소프트웨어만 해도 재미있고, 그 두가지 모두 다 해도 재미있다.”라고 미래 진로를 구체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줬다.

“학생들이 알고 있는 몇가지 직업군이 미래에 없어질 직업군이라는 것을 알게되고, 오늘 강의로 인해 진로에 대한 생각의 전환을 할 수 있어 강의하는 입장에서 더 행복했다.”고 전했다.

광주광역시 남구청은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희망UP 행복UP 진로 ⸳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2018년 상반기에 진행한다.

진로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남구 소재의 초,중,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하고, 강의는 (사)충효국민운동본부 광주광역시지부(지부장 황일봉)의 전문강사들이 참여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