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29일까지 ‘2018년 양주시 유소년 승마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미래 말 산업 성장을 위한 생활승마의 저변 확대, 엘리트 체육으로의 육성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관내에 거주하거나 관내 초․중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서류와 면접(기승)심사를 통해 유소년 승마단을 선발 할 계획이다.

승마단은 ▲초급반(초등학교 3학년 ~ 5학년) 5명, ▲중급반(초등학교 5학년 ~ 중학교 3학년) 5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으로 최종 선발된 승마단원에게는 승마장비, 훈련비, 승마대회 출전비 등을 지원한다.

유소년 승마단 모집으로 말 산업의 메카로 도약 하는 양주시.
유소년 승마단 모집으로 말 산업의 메카로 도약 하는 양주시.

또, 승마단원들은 양주시 승마장에서 주 2회 교육을 받고 각 반별 커리큘럼에 따라 체계적인 승마훈련을 진행해 올해 각종 승마대회에 참여, 기량을 펼칠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양주시 승마장에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축산과 축산경영팀(☎031-8082-72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유소년 승마단 창단을 통해 잠재적 승마인구를 발굴하고 생활승마 확산과 지역관광 연계 등 양주시가 수도권 말산업의 메카로 도약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며 “양주시 승마장을 내실 있게 운영해 지역의 건전한 여가 선용과 성장의 거점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