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화학물질 처리공장 화재, 재산피해 23억원

인천 서구 가좌동 통일공단 내 이레화학 공장 화재로 폐허된 모습.
인천 서구 가좌동 통일공단 내 이레화학 공장 화재로 폐허된 모습.

인천 서구 가좌동 통일공단 내 이레화학 공장 화재로 총 23억원대 재산피해가 난 것으로 집계됐다. 14일 인천 서부 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불은 연면적 285.55㎡ 규모의 화학물질 처리공장 2곳을 비롯해 인근 도금공장 등 통일공단 내 8개 업체 공장 9곳을 태웠다. 이번 화재로 전체 피해 면적은 3100㎡로 집계됐으며, 화재진압에 나선 소방 펌프차 1대를 비롯해 공장 인근에 주차된 차량 18대가 완전 전소됐다.

소방당국은 전날 불이 나자마자 피해규모가 클 것으로 보고 최고 경보령인 ‘대응 3단계’를 발령하고 진화 작업을 벌였다. 대응3단계는 인천뿐 아니라 서울, 경기 등 인접지역 소방 인력과 장비를 모두 동원하는 경보령 으로 이날 화재현장에 투입된 소방관 수만 850여명과 경찰관 300여명을 비롯해 소방헬기와 펌프차 29대, 차량 150여대가 투입됐다.

인천 서구 가좌동 통일공단 내 이레화학 공장 화재 현장
인천 서구 가좌동 통일공단 내 이레화학 공장 화재 현장
오창석PD
오창석PD

이날 불은 발화한 지 4시간 만에 완전 진화 했지만 공장 창문은 모두 깨지고 건물은 검게 그을렸으며 인근 담장과 시설물이 대부분 무너져 내려 폐허를 방불케 했고 주변 도로는 기름과 화학물질이 흘러내려 머리를 찌르는 듯한 독한 냄새가 진동했다. 한편 화재현장 인근에서 방송프로그램 촬영을 하던 오창석PD는 촬영을 멈추고 화재 진압 과정을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경찰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

 

뉴스포털1기자 홍기찬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