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어드밴스드 비전(Swiss Advanced Vision, 이하 SAV-IOL SA)이 세계 인공수정체(IOL) 시장을 뒤흔들 프로젝트 R-TASC의 개발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전세계에서 실명한 사람들 중 백내장이 원인인 경우가 51%이며 이는 3500만명에 해당한다. 인공수정체 시장은 세계적으로 성장 추세에 있으며 연평균증가율 5.4%로 2017년 35억달러에서 2022년 45억6000만달러로 성장이 예상된다. 고령화 인구, 전세계적인 안과 질환 및 당뇨병 발병률 상승, 백내장으로 인한 실명을 통제하고 관리하려는 정부의 계획으로 인해 시장이 계속 확대되는 추세다.

그러나 시장 규모 성장에도 불구하고 아직 인공수정체 분야에서 대단한 혁신은 이뤄지지 않았다. SAV-IOL은 인공수정체에 대해 완전히 새로운 접근 방법을 개발 중이다. R-TASC(실시간 자동 초점 서보 제어)는 실시간 자동 초점 및 무선 연결 기능을 가진 액티브 렌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모든 렌즈는 고정돼 있으며 배광, 해상력, 시력 저하 등 시각 손상을 동반한다. 이는 정적인 설계로 인해 백내장 수술 후 시력 적응 상실을 극복할 수 없기 때문이다.

R-TASC의 목적은 눈의 수정체가 제공하는 조절 기능을 완전히 회복시키는 것이다. 에너지 포착 시스템에 기반을 둔 R-TASC 렌즈는 환자가 보고 있는 모든 대상에 실시간으로 초점을 맞춘다. 개방형 기술 덕분에 이 플랫폼은 향후에 증강 현실 및 기타 대화형 기능 또는 연결된 기능을 통합할 수 있다. R-TASC는 원거리 시력용 단초점 렌즈와 함께 사용되거나 이미 단초점 렌즈를 갖고 있지만 시각 조절 능력 복구를 원하는 환자들에게 추가될 수 있다.

SAV-IOL은 향후 5~10년 내에 R-TASC를 출시하기 위해 5년 간 2000만프랑(CHF)의 자금을 모으고자 한다. SAV-IOL은 2018년 4월 24, 25일에 스위스 로잔에서 열리는 제26회 의학기술 투자 유럽 회의(Medtech Investing Europe Conference)에서 잠재적 투자자들과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스위스 어드밴스드 비전의 최고경영자 막스 브와셋(Max Boysset)은 “SAV-IOL은 혁신과 품질, 정확성으로 명성을 쌓은 스위스 유일의 인공수정체 제조업체다”며 " R-TASC는 우리의 현재 연구개발 역량을 확대하고 전체 인공수정체 시장을 뒤흔들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백내장 수술 이후 환자의 시력을 완전히 바꿀 수 있는 기회다”고 덧붙였다.

SAV-IOL SA 개요: 스위스 프랑스어 사용 지역 기반의 스위스 기업으로 BSI 사이트 인증 MD 615363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