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문화예술창조지원협회 & 강원청소년자립생활관 업무협약(MOU)체결식

 

강원청소년자립생활관(관장 최신숙)과 (사)문화예술창조지원협회(회장 장은주)
강원청소년자립생활관(관장 최신숙)과 (사)문화예술창조지원협회(회장 장은주)

(사)문화예술창조지원협회(회장 장은주)와 강원청소년자립생활관(관장 최신숙)은 지난 4월9일 오후1시 강원청소년자립생활관 2층에서 업무협약(MOU) 체결식이 있었다. 강원청소년자립생활관은 2011년 2월 법무부의 지원하에 최신숙 관장의 후원으로 3명의 소년원 퇴원생들을 돌보기 시작했다. 7년이 지난 지금은 19명의 퇴원생들을 후원하며 청소년 돌봄 선행을 하고 있다. 최신숙 원장은 생활관에 대한 지역의 관심과 지원이 있어야 보다 쾌적한 생활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최원장은 퇴원생들 에게 한없는 지원만 해 주는것이 아니라 지원과 자립의 적절한 조화를 통하여 퇴원생들의 올바른 사회적응을 돕는다고 말했다.

(사)문화예술창조지원협회 (회장 장은주)는 ''나눔이희망인세상'' 으로 20여년간 청소년 돌봄 봉사를 전문적으로 해온 단체로써 2018년3월 사단법인으로 인가를 받아 재 출범한 단체이다. 2014년3월 강원청소년자립생활관과 인연이 되어 음악캠프를 1년동안 매주 꾸준한 활동을 하여 퇴원생들의 닫혔던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장은주 대표는 음악 캠프에 참여한 퇴원생들이 조금씩 밝고 활발하게 변화되어 가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낀다고 하였다. 매년 1회 정도는 퇴원생들과 해외 봉사도 같이 나갈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약속을 하며 마무리 했다.

 

뉴스포털1기자 홍기찬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