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시 선두주자인 제4기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최화형 시민기자 ] 

광양시(시장 정현복)가 주요행정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광양시의 역동적인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할 「제4기 광양시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인원 7명, 12월 10일부터 12월 24일까지 선발할 계획이며 광양시에 관심이 있고 블로그를 포함한 SNS 활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블로그 기자단에 선정되면 2015년 1월부터 1년간 활동하게 되며, 시의 주요정책은 물론 축제, 숨겨진 비경, 미담사례 등 생생한 지역소식을 취재해 시민들에게 알리게 된다.

광양시는 블로그 기자단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 기사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 ▶ 우수 활동 블로그기자 시장 표창, ▶ 축제, 행사 및 각종 시설 취재지원, ▶ 홍보역량 강화교육 등 다양한 활동 지원책을 준비하고 있다.

지원 희망자는 광양시 홈페이지 (www.gwangyang.go.kr) 또는 광양시블로그(http://gwangyangsi.blog.me/)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joengsh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곽승찬 정보통신과장은 “블로그 기자단 운영 3년여 만에 광양시 블로그 누적방문자 수가 60만 명을 기록할 정도로 시의 대표적인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라며 “2015년에도 우리시의 모습을 시민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광양을 아끼고 사랑하는 시민들이 많이 지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