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하락 없이 내 금융기관용 신용도 무료 확인하는 방법

현대 사회에서 금융거래를 하기 위해 신용등급은 매우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은행이나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지 않더라도 신용등급이라는 단어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쓰는 단어이다.

신용등급을 이제 알고만 있는 단계에서 넘어 관리해야지만 앞으로 우리의 금융거래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신용카드발급에서부터 대출, 보험, 할부금융, 통신사 개통같이 모든 분야에 널리 이용되고 있는 신용등급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는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을 올크레딧에서 연간 3회 무료로 나의 신용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 하고 있다.

무료로 신용등급을 확인하는 방법은 신용정보회사인 올크레딧(http://www.allcredit.co.kr)의 회원가입으로 간편하게 이용을 할수가 있다. 무료회원의 경우 연간 3회로 나의 신용등급 정보를 확인을 할수가 있고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을 해주고 있어서 신용등급 관리하는데 꽤 도움이 될것으로 판단되어진다. 추가정보를 알고 싶다면 간편하게 유료회원 전환으로 더 많은 정보를 제공받을수 있고 올크레딧에서는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과 관리하는 방법, 연간 등급변화 이력과 미래 등급 예측까지 상세히 관리를 받을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신용등급이란 간단히 설명하자면 점수제로 되어있고 신용점수는 나의 금융거래 실적 즉 소득정보, 신용카드 사용실적, 연체, 주거, 직업 등 다양한 정보를 체계화해서 각 금융기관이나 회사에서 계약이나 상품판매에 이용하고 있다. 신용등급관리는 앞으로의 있을수있는 일에 대한 나의 대한 투자라고 생각을 하여야 한다. 신용등급관리를 무심코 넘겻다가는 나에게 돌아오는 피해나 불이익이 생각보다 크게 다가오기 때문이다.

신용등급 제일 간편하고 많은 금융사에서 이용 중인 올크레딧(http://www.allcredit.co.kr)에서 회원가입 후 무료로 나의 신용등급 연체정보, 조회 이력, 대출 정보 등 많은 자료를 제공해 직접 신용등급 관리나 조회에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가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