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상현)는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새 학기를 맞아 겪게 되는 대인관계의 어려움과 학교부적응을 예방하기 위해 ‘올틴품성계발 프로그램-알콩달콩 마음나눔’을 운영한다.

올틴품성계발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자기중심적인 관점과 태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타인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서로 공감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품성계발 프로그램
품성계발 프로그램

오는 3월 21일 만송초등학교를 시작으로 7월 말까지 고암초, 산북초, 덕계초, 율정초, 봉암초, 은현초 등 총 7개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당 6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정직, 배려, 자기조절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이제 우리 함께해요’, ‘다르다고 틀린 것은 아니에요’, ▲‘관점안경’, ▲‘끼리끼리 공놀이’, ▲‘5-NO-YES!!’, ▲‘알아줘서 고마워!’, ▲‘I’m a movie star‘ 등으로 구성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배려의 태도를 익히고 나와 다른 친구들과 건강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워 조화롭고 즐거운 학급 분위기를 만들어감으로써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기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바른 성장과 품성계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연중 보급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운영과 관련된 사항은 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858-131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