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결과의 만족도가 달라진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건형 시민기자 ] ]

가슴성형의 성공적인 결과! 무엇이 좌우하나...

 최근 여성들은 얼굴의 외모만큼이나 몸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한 속옷업체의 설문조사에 의하면 우리나라 여성들의 46%가 “작은 가슴 때문에 콤플렉스다.”라고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광주광역시에서도 작고 빈약한 가슴에서 볼륨감이 있는 가슴으로 만들고자 하는 여성들로부터 가슴성형수술 사례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볼륨감 있는 가슴이면 된다는 생각을 가진 여성분들로 부터 사이즈에만 집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최대한 아름답고! 최대한 자연스럽고! 최대한 안전해야 만족도가 높은 가슴성형의 결과라 할 수 있다. 가슴성형에는 절개의 위치, 보형물의 위치, 보형물의 종류에 따른 모양·촉감·크기에 따라 수술결과의 변수가 다양하므로 필히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다.
 
 광주성형외과의 중심지인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에 소재한 센트럴T성형외과의원 김규보 원장은 여성의 매력적인 몸매로 만들어주는 가슴성형 수술 시 고려해야 할 몇 가지를 제안했다.
 
 가슴성형은 크게 보형물 가슴성형과 자가 지방이식 가슴성형으로 나뉜다. 보형물 가슴성형은 절개를 한 후 라운드나 물방울 형태의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모양, 움직임이 자연스럽고, 영구적으로 효과가 지속된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자가 지방이식의 경우 가슴 크기를 키우는데 한계가 있다. 또한 비영구적이라서 서서히 체내에 흡수되어 볼륨이 줄어들 수 있으며, 양쪽 가슴을 볼륨이 다르게 줄어들 수 있어 재 시술을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
 
 최근 가슴성형의 트렌드인 물방울 보형물은 특히 서양인에 비해 흉곽이 좁고 가슴이 작은 동양인에게 적합한 보형물로 알려져 있다.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만들어져 가슴수술을 했을 경우 실제 가슴처럼 누웠을 때 인위적이지 않으며, 촉감과 형태가 부드럽고 자연스러워 아름다운 가슴모양을 만들어 준다. 또한 보형물의 위치 변형 및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도 적고 여성의 본래 가슴과 모양과 촉감이 흡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물방울가슴성형이 어느 누구에게나 적용되는 것만은 아니다. 무엇보다 전문의와 면밀한 검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행해야 안전하면서도 자신이 원하는 아름다운 가슴을 가질 수 있다.
또한 자연스럽고 성공적인 가슴성형 결과를 좌우하는 것은 보형물의 형태만이 아니다. 보형물을 어느 정도의 위치에 넣어주는지, 그리고 절개를 얼마나 최소화하냐에 따라서도 만족도의 결과가 달라지므로 의료진의 실력이 크게 좌우된다.
 
 센트럴T성형외과 김규보 원장은 “가슴성형은 개개인의 눈과 코의 모양이 다르듯 가슴 역시 개인의 특성과 성향을 갖고 있어 단순히 가슴 수치만으로 크기 및 모양을 결정하는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싸이저 체크 시스템(Sizer Check System)을 도입하였으며, 모양 뿐 만 아니라 대칭, 흉터, 수유여부 등을 모두 고려해야하며, 수술 후 1:1 개인별 맞춤관리 케어시스템으로 아름다운 가슴을 지속적으로 건강하게 유지되어야 한다고.”고 조언했다.  

도움말 센트럴T성형외과 김규보 원장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