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주)벌크커피 산학협력체결.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주)벌크커피 산학협력체결.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송지현교수)는 (주)벌크커피(대표이사 서규일)과 산학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실용중심의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프랜차이즈 전문 인력 양성교육, 프랜차이즈 정책개발 및 공동 연구 네트워킹사업등에 더욱더 중점을 두었으며, 프랜차이즈산업의 체계화, 전문화 및 프랜차이즈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상호 합의 하였다.

또한 협약에 따라 위 프랜차이즈업체는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생들에게 각각 맞춤형 인력양성(2명/년)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하여 인턴십 및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맞춤형 취업을 연계하기로 했으며, 프랜차이즈 바리스타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펼칠것으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였다.

광주에 본사를 둔 (주)벌크커피는 현재 45여곳의 직,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업체이다.

서규일대표이사는 올 연말까지 국내 매장 100개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교수 송지현)은 이번 양기관과의 업무협약은 프랜차이즈산업에서 겪고 있는 전문인력 수급문제의 해결을 위한 돌파구 역할임을 강조하였으며 (주)벌크커피와 조선이공대학교, 광주광역시 3개 기관이 함께하는 광주형 프랜차이즈본사 사업활성화 비즈니스모델사업을 올해부터 꼭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