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함께 나누고 공유하는 문화 함께 만들어가요!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월에 자원봉사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를 교육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자원봉사 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3일간 실시하였다.

지난(2018.2.22~26)광주시 자원봉사 강사양성 교육을 마치고 자원봉사의 의미를 알리기 위한 다짐
광주시 자원봉사 강사양성 교육(2018. 2. 22~26)을 마치고 자원봉사의 의미를 알리기 위한 다짐

이번 교육을 마친 교육생들은 광주시 구자원봉사센터에 소속이 되어 자원봉사기본 교육을 희망하는 관내 지역주민단체와 초, 중, 고등학교에 방문하여 자원봉사의 의미와 나눔, 봉사활성화, 민주시민의로서의 의식 함양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2018년 3월 6일 광주광역시 북구 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자원봉사교육강사 양성과정을 마친 강사들의 교육이 시작되었다. 첫 번째 나눔교육은 전남대학교 사범대학 부설중학교 1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의 진정성과 가치를 교육하는 시간을 갖었다.

사대부중1학년들은 진지하게 자원봉사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원봉사에 대한 생각을 함께 나누며 소통하고 있는 시간!

교육에 참여한 1학년 김00학생은 “진정한 봉사는 내 마음이 스스로 감동하고 행복해지는 것임을 알게 되었고, 기회가 된다면 자원봉사에 도전해 봐야겠다.”라고 전했다.

자원봉사의 의미와 교육을 원하는 학교나 단체는 각 구 자원봉사센터에 교육을 문의하면 자원봉사교육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