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주말체험활동 JOB'S캐치(Ketch)-청소년지도사

 2018년 2월 4일 토요일,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몽(夢)땅연필'은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에서 '2차 주말체험활동 JOB'S캐치(Ketch)-청소년지도사'를 진행하였다.

청소년지도사에 대한 설명
청소년지도사에 대한 설명

 이날 진행된 활동에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교육계열에 관한 직업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교육계열 직업이 청소년 희망직업 선호도 상위권인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 후 청소년지도사라는 직업에 대해 알아본 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어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지, 방과후아카데미 선생님들은 어떤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지 체험하기 위해 운영계획안을 작성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활동 종료 후 한 청소년은 '계획을 쓰는 것이 어려울 줄 알았는데 재미있었다. 청소년지도사라는 직업이 꿈이 되었다.'라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운영계획안을 쓰는 청소년들
운영계획안을 쓰는 청소년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문체험 및 학습 프로그램, 생활관리 등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몽(夢)땅연필'은 2018년도 신규 청소년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 중에 있다.

문의 :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몽(夢)땅연필'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