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 대회

황천모 회장

‘제14회 2018 아! 고구려 역사 지키기 마라톤대회’가 2018. 2. 25.(일) 오전 9시 잠실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개최되었다. 마라톤타임즈, 뉴스인, 국제뉴스가 주관하고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서울특별시지부가 후원한 이번 마라톤대회에는 전국적으로 각계각층에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12,000여명의 마라톤 애호가들이 참가하여 10km, 하프, 32km, 풀코스에서 선의의 경쟁을 벌였다.

황천모 자유한국당 대변인단 모임 회장(말글회) 등 많은 인사들이 참석하여 참가자들을 격려하였다. 황천모 회장은 인사말에서 “마라톤은 남의 노력을 값싸게 훔치지 않는 정직한 스포츠입니다. 그것이 우리의 정신으로 이어지고 문화로 확산되기를 바랍니다.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아프리카 속담이 있습니다. 마라톤은 빨리 가는 것이 아니라 멀리 오랫동안 함께 가는 것입니다. 여기 참가한 모든 사람들이 경쟁이 아니라 땀으로 소통하고 하나가 되어 기쁨을 나누는 것입니다.” 라고 하였다.

황천모 회장은 “고구려는 우리 민족의 역사에서 가장 웅대하고 찬란했던 순간이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고구려의 패기가 기개를 가진다면 세계 속에서 더욱 우뚝 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봄을 맞이하는 대향연으로 고구려의 웅지와 기상을 마음껏 펼치시기 바랍니다.”라고 격려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