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 랜드마크를 소개합니다

 

거창 랜드마크 체험(서울우유, 사과테마파크, 서변정보화마을)
거창 랜드마크 체험(서울우유, 사과테마파크, 서변정보화마을)

거창흥사단(대표 양홍식)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22일에 거창에서 실시한 거창한 어울림! - 거창 랜드마크 체험이라는 주제로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거창한 어울림! - 거창 랜드마크 체험프로그램은 거창을 대표하는 3(서울우유, 사과테마파크, 서변정보화마을)을 랜드마크로 정해 청소년들이 살고 있는 거창 안에서 체험을 통해 함께 어울리고 활동하면서 또래관계 형성 및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체험활동은 서울 우유의 역사와 우유가 생산되는 과정, 사과테마파크 견학 및 사과 피자 만들기, 서변정보화마을 딸기수확 체험을 통해 거창안에서도 즐겁게 어울릴 수 방법과 지역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 청소년 중 정태훈학생은 서울우유공장에서 우유의 생산과정과 유제품의 종류를 알아서 좋았고, 사과 피자만들기와 딸기수확 체험을 통해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게 많다는걸 알았다. 무엇보다 우리지역의 랜드마크 3곳 체험을 통해 우리 지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이번 활동을 통해 거창 안에서도 재미있는 활동,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면 좋겠고, 거창의 숨은 체험거리들을 발굴해 지역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거창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생활지도를 함으로써, 나를 알고 배움과 경험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며, 지역사회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거창흥사단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