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어렵다구요? ‘흥미딘딘 경제교실’로 오세요
경제교육 어렵다구요? ‘흥미딘딘 경제교실’로 오세요
  • 김우성 기자
  • 승인 2018.02.0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재정부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흥미딘딘 경제교실’과 제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성인 대상 ‘경제브런치’ 등 경제교육영상물 20편을 공개·배포했다. 

8일부터 매주 2∼3편씩 유투브, 네이버TV 등을 통해 공개되는 경제교육영상물은 딘딘, 최정문, 타일러 라쉬 등 인기 연예인들의 는 입담으로 청소년이 알아야 할 경제개념과 4차 산업혁명을 소개한다.

‘흥미딘딘 경제교실’ 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작된 프로그램으로써 랩퍼 딘딘이 출연해 딱딱한 경제개념을 학생들이 알기 쉬운 사례를 들어 재미있게 설명하는 영상물이다. 

교과서에서 배우는 경제개념 외에도 ‘협동조합’, ‘탄소배출권’ 등 사회·경제적 주제도 다루고 있다.

‘경제브런치’는 방송인 타일러 라쉬, 최정문이 진행자로 출연해 각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4차 산업혁명을 주제별로 소개한다. 

경제브런치에서는 미래 유망 첨단기술로 각광받는 AI, 3D프린터, 스마트팜, AR/VR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내용을 심도 있게 다룸으로써 청소년은 물론 성인들이 경제상식을 넓히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경제교육영상물은 유투브나 네이버에서 ‘흥미딘딘 경제교실’, ‘경제 브런치’ 라고 검색하면 시청이 가능하고, 기재부 홈페이지, 경제교육포털 ‘경제배움e’, 케이블TV 등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기재부는 경제교육영상물을 지난 2010년부터 매년 20편씩 제작, 배포하고 있으며 ‘한국사에 숨겨진 경제학자들’, ‘한컷으로 보는 경제’는 책으로 출판되기도 했다. 

기획재정부 정무경 기획조정실장은 “금번 공개·배포되는 경제교육영상물 중 ‘흥미딘딘 경제교실’은 중·고등학생 등 청소년에게 일상의 작은 현상에서 시작된 궁금증을 경제와 연관시켜 생각해 볼 기회를 제공하고, ‘경제브런치’는 성인에게 경제상식을 넓히는 동시에 정부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대비 혁신성장 관련 내용인 AI, 3D프린터 등도 소개하고 있어 미래 대비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