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위탁의 새로운 이름을 지어주세요-

가정위탁 브랜드 공모전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정필현)는 2월 1일(목)부터 2월 28일(수)까지 ‘가정위탁 브랜드 공모전’을 실시한다. 10자 이내의 ‘가정위탁’ 용어를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를 공모하는 이번 공모전은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가정위탁 브랜드 공모전은 아동복지제도의 하나인 ‘가정위탁보호제도’에 대해 국민들이 이해하기 쉽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가정위탁’의 브랜드를 만들어 인식을 확산하고자 기획되었다.

공모전 접수는 온라인 접수를 통해 1인당 1개만 접수 가능하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http://www.fostercare.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당선작에 대한 결과는 3월 초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개별연락을 통해 발표한다. 시상내용은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가작 5명 총 7명이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부상이, 우수상 및 가장 수상자에게는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장상과 부상이 각각 지급된다. 수상작은 ‘가정위탁’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는 전국 17곳의 지역가정위탁지원센터를 지원하고, 가정위탁제도와 관련한 정책수립 및 교육, 가정위탁 인식증진을 위한 홍보사업 등을 전개하는 보건복지부 위탁기관이다. 가정위탁이란, 친부모의 사정으로 인해 친가정에서 아동을 양육할 수 없을 때, 보호가 필요한 아동이 일정기간 동안 법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한 위탁가정에서 보호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동복지제도이다.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 02)796-1406  *가정위탁 상담   1577-1406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