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특성화고 학생들, 겨울방학 취업준비 열기 후끈
광주 특성화고 학생들, 겨울방학 취업준비 열기 후끈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1.1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청 ‘공공기관 취업역량강화 교육’에 학생 100여 명 참여

지난해 관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 303명이 공공기관에 취업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던 광주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가 겨울방학을 이용해 1월10일부터 19일까지 ‘공공기관 취업역량강화 교육’에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교육엔 공공기관에 취업을 희망하는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 관내 특성화고 2학년 학생 100여 명이 참여했다.

시교육청은 특성화고 학생들이 입사하고 싶은 공공기관의 공개채용 필기전형 준비와 NCS기반 입사지원서 작성, 면접 능력 향상 과정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학생들은 초빙된 각 영역별 전문 강사를 통해 공공기관 필기전형을 준비하고 일대일 코칭으로 진행되는 모의면접에도 참여하고 있다.

교육에 참가한 광주여상 임보영 학생은 “공공기관 NCS기반 필기전형 준비가 막연해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번 교육 수강을 통해 필기시험 문제풀이 방법 등을 체득했고 개인별 맞춤식 면접교육으로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이영주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특성화고 학생들이 공공기관 등 좋은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특성화고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광주 특성화고 학생들은 작년에 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의 도움을 받으며 공무원에 23명, 부사관 17명, 코레일 등 공공기관 100명, 대기업과 금융기관에 163명이 합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