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약식 기념촬영
[한국시민기자협회]인천광역시는 12일 인천시청 장미홀에서 인천버스운행정보통합시스템 구축사업을 위한 업무지원 협약식을 갖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강환 인천시교통국장, 신재호 인천시버스운송사업조합이사장, 이근재 주식회사 인천스마트카드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인천시는 협약을 통해 버스운송관리지원시스템과 BIS(버스정보시스템)의 고도화를 통해, 버스운영기록 자료(운행관리,운전자관리,운송업체관리) 및 수입정산관리 등의 버스운행정보를 축적하고 분석을 통해 버스준공영제에 지원되는 재정지원의 투명성을 확보함은 물론 효율성을 증대해 대중교통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는 인천시가 시스템구축에 필요한 모든 행정사항을 지원하고 조합에서는 BIS(버스정보시스템)고도화 사업자 모집 및 구축을 하고 ㈜인천스마트카드에서는 버스운송관리지원시스템 고도화 및 사업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2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해 BIS·BMS 오류발생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함은 물론 구축된 시스템을 관리·운영해 준공영제 재정지원의 투명성 확보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해 버스운행정보 통합시스템 신규 구축사업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시민들이‘안전한 버스, 편리한 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