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된장 담그기, 매듭공예 중급교육 등 4개 과정, 120명 운영

▲ 지난해 교육 '저염된장 담그기' 사진
[한국시민기자협회]옥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과 농촌전통문화기술 습득을 위한 ‘농촌생활자원분야’ 일반과정 교육생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앙금플라워 기초, 전통된장 담그기 기초, 매듭공예 중급과정, 규방공예 기초(생활소품) 총 4개 과정으로, 인원은 분야별 30명씩 총 12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주민 참여율과 실용도를 높이기 위해 평소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과정을 중심으로 편성하고 학습효과 제고를 위해 전년도에 비해 실습 비중을 강화했다.

옥천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비는 본인 부담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은 2월부터 5월까지 각 과정마다 총 4회씩 운영될 예정으로,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로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과목별 교육일자·세부내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교육행사 분야를 참고하거나, 생활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농촌분야 실용교육을 통해 주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는 농촌생활개선교육이란 명칭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한 전통된장 담그기 기초, 야생화자수 기초, 저염장아찌 담그기 등 4개 과정 총 17회를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