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 오후 8시, 문예회관 대공연장 임헌정 지휘자 초청

▲ 임헌정 지휘자
[한국시민기자협회]울산문화예술회관은 울산시립교향악단이 오는 16일 오후 8시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18년 무술년(戊戌年)을 맞아 새로운 희망과 힘찬 도약을 다짐하는 메시지를 담아 ‘2018 신년음악회’를 가진다고 밝혔다.

이번 ‘2018 신년음악회’는 임헌정(서울대 음대 교수)이 지휘봉을 잡는다.

임헌정 지휘자는 서울대 교수, 부천필하모닉 상임지휘자, 코리안심포니 예술감독, ‘호암상’ 수상 등 많은 수식어가 붙어 있는 지휘자이다.

지난 1999년부터 2003년까지 ‘말러 교향곡 전곡 시리즈’를 통해 말러 신드롬을 불러 일으켰고 음악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보였다.

특히 코리안심포니와 함께한 브루크너 교향곡 전곡을 성공적으로 완주, 미국 부르크너협회의 ‘2017 올해의 음반상’을 수상했다.

프로그램은 빈필하모닉을 비롯한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에서 선보이는 신년음악회의 전통적인 방식으로 구성된다. 요한 슈트라우스와 차이콥스키, 앤더슨, 로시니 등 유명한 작곡가들의 폴카, 왈츠 및 서곡 등 힘차고 아름다운 선율들이 가득한 12곡을 선사한다.

진부호 관장은 “2018년의 시작을 알리는 시립교향악단의 신년음악회를 마련하게 돼 굉장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연주회를 시작으로 2018년은 한층 높아진 시립교향악단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새로운 도약으로 삼는 뜻깊은 한해가 될 것이다.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연 입장료는 전석 1만 원이며 회관회원 30%, 단체는 20%, 학생(초·중·고) 및 청소년증 소지자는 5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매 및 공연문의는 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와 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