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럴T성형외과 김규보원장이 말하는 수험생이 눈성형 시 주의해야 할 점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건형 ] 센트럴T성형외과 김규보원장이 말하는 수험생이 눈성형 시 주의해야 할 점

최근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이 나고,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학업에 대한 해방과 동시에 그 동안 미뤄왔던 자기 자신을 가꾸는 데에 열중인 수험생들에 맞춰 성형업계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그 중 수험생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것이 ‘외모관리’인만큼, 많은 성형외과의 이벤트에 수험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규보 센트럴T성형외과 원장은 “수능 시즌이 되면 수험생 사이에서 단연 성형수술이 화제가 된다. 상대적으로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눈 성형의 경우, 수요가 가장 많은 편”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수험생들의 경우, 주의해야 할 점이 상당히 많다. 실제로 눈 성형의 경우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한 안검하수의 경우나 눈꺼풀의 처짐이 심해 절개를 해야 하는 케이스가 있는데, 이럴 경우 제대로 된 상담을 받지 않고 무작정 간단한 수술을 하려고 하거나 이벤트나 저렴한 가격에만 혹해서 수술을 하려고 한다면 부작용의 위험을 피할 수 없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수술방법을 찾는 것이다. 눈꺼풀의 두께, 지방의 축적 정도, 눈가 피부의 탄력, 눈의 길이, 안검하수 유무 등 각자의 상태에 따라 수술방법을 달리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눈성형 결과를 이끌어낸다.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눈 모양에 따른 적합한 눈성형 방법을 찾고, 안전한 수술을 도모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도출하는 데 무엇보다 필수적으로 중요한 요소이다.

김규보 원장은 “수험생들의 경우, 자신의 얼굴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며,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받아야 자신이 원하는 결과가 나올 수 있으며, 종류가 다양한 만큼 수술 방법 또한 다양한데, 이를 잘 파악해 수술을 받아야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얼굴을 완성할 수 있는 지름길이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