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과 홍보 분야에 있어 학문적, 이론적 지식을 리더스평생교육원에서 배양하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건형 ] 언론홍보관리사 수료식 리더스평생교육원에서 개최
한국저널리스트대학에서 리더스평생교육원과 언론홍보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진행하는 언론홍보관리사 제 1기 자격과정이 2014년 11월 22일 리더스평생교육원에서 자격시험 및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에는 한국저널리스트 대학 고성중 교학처장을 비롯하여 박철수교수, 임용기교수, 최유경교수와 수료생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수료식 전 그동안 배운 언론홍보관리사 자격검증시험을 거쳐 20명 중 총 4명이 수료를 하였다.

김건형(센트럴T성형외과), 천재관(청소년 문화공동체), 김복례(농산물쇼핑몰), 박선영(밀라노 직업전문학교) 수료한 영예의 수강생들이다. 

언론홍보관리사는 신문과 방송 등 언론분야에서 디지털 시대의 영역 통합과 분화에 맞춘 콘텐츠 기획과 제작, 보도 능력의 배양을 추구하고 광고와 홍보 분야에서 소비자 특성에 대해 연구하며,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본질적 이해를 토대로 언론과 홍보 분야에 있어 학문적, 이론적 지식을 배양한다.

고성중 교학처장은 “앞으로도 시민기자의 품격과 자질 향상을 높이고 시민공공저널리즘 확산과 시민기자교육을 제도화 할 수 있도록 언론홍보관리사 수업을 꾸준히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