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평생교육원에서 언론홍보관리사 1기과정 수료식이 진행돼

리더스 평생교육원이 주최하고 한국시민기자협회가 주관하는 언론홍보관리사 1기 자격증 시험이 11뤌 22일 광주 리더스평생교육원에서 치러졌다.

언론홍보사 1기 자격증 시험과정은 총10회 60시간의 수업을 듣고 소정의 자격을 갖추어야만 도전할 수 있는 전국 최초의 과정인 만큼 20여명의 수강생중 4명만이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는 영광이 주어졌다.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을 신중하게 치룬 수강생들은 생각보다 긴장되고 어려운 시험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언론홍보관리사로서의 자질과 자격이 이번 시험을 통해 입증된 만큼 시험에 합격한 4명의 학생들은 해냈다는 자부심을 내비쳤다.

언론홍보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수강생들에게는 한국시민기자협회 시민기자로 활동할수 있는 특전도 주워진다고 하니 언론홍보를 꿈꾸는 많은 기업체의 홍보를 담당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듯하다.

언론홍보자격증은 뉴스홍보전문가 교육이라고 한국시민기자협회 고성중 총장과 박철수교수는 말한다.

뉴스가공, 뉴스홍보 방법을 터득하여 일반 기사작성, 동영상기사, 등 뉴스홍보의 달인이 되기 위한 실무교육과정으로 다양한 소셜미디어와 뉴스를 연동하여 홍보효과 극대화를 노리는 최신언론홍보기법을 배우는 이론에 치우지지 않는 실무교육임을 자부하고 확신한다고 한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SNS와 언론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의 방향을 설정하기 바라는 분들은 한국시민기자협회나 리더스 평생교육원에 문의 바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