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지역신문 콘퍼런스 전국대회 개최!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정덕구 기자회원]  2014, 지역신문 콘퍼런스 전국대회 개최!

▲ 시민기자
2014, 지역신문 콘퍼런스 대회(LOCAL PRESS CONFERENCE)가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2004년 첫회를 시작으로 10번째 열렸다. 지역가치 창출을 위한 새로운 눈! 새로운 창이란 캐치프레이를 상징하듯 전국대회 규모는 대단하였다. 전국에서 모인 약 600여 명의 언론인들의 불꽃 튀는 경쟁은 지역발전과 내 고장 소식을 전하는데 혼(魂)을 담은 알찬 내용을 발표를 하였다.

경영, 광고, 보도 혁신 전략분야에 9개 팀, 지역신문과 저널리즘분야 9개 팀, 독자친화형 신문제작 및 지역공헌분야 18개 팀 그리고 젊은 기자의 창 6개 팀, 미래 기자 의 눈 6개 팀이 분야별 발표회가 31일 오후 13시부터 오후 17시 40분까지 열띤 경쟁을 벌였다. 발표자들은 저마다의 취재 과정을 낱낱히 밝힘으로써 그리고 취재를 통한 주민과의 소통, 친밀감 관공서에는 경고를 보내는 일들이였다.

광주 시민의 소리 신문사 권준환 기자의 기초, 광역의원 공무 국외 연수 이것이 문제다라는 주제를 발표하였고, 김 다이기 자의 광주의 빛 밝히는 100인의 칭찬릴레이란 주제발표를 하였다. 막강한 경쟁자들이 많았지만 당당히 금상과 인기상이라는 큰 결과를 얻어냈다, 두 기자의 열정을 어느 팀도 어림도 없는 상대였다고 자부하고 싶다, 2건 모두 상을 받았기 때문이다.

전국 지역신문사와 시민기자단에서 보는 시민의 소리 신문사는 그들에게는 부러움이었을 것이다, 발표 성공률 100%이기 때문이다, 이번 발표를 위하여 수고하신 권준환 기자와 김 다이기 자에게 박수를 그 뒤에는 시민의 소리 신문사 편집국장님의 뒷받침이 있었기에 오늘의 영광이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필자는 처음으로 참석한 자리였지만 오늘 하루만큼은 지루함을 느끼지 못하였다. 10월의 마지막 날! 나에겐 좋은경험과 공부하는 날이 되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