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로그산업협회 이메일로 참여 신청 가능

[사회는 저절로 좋아지지 않는다. 고성중 기자]블로거들의 상업활동에 대한 자정을 목적으로 ‘렛츠 그린 리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회장 장대규)가 오는 11월 2일 서초문화예술공원에서 블로거들과 함께 ‘블로거 함께 걷는 날’ 행사를 개최한다.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는 그 동안 온라인을 통해 블로거, 광고주를 대상으로 ‘렛츠 그린 리뷰캠페인’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해왔다. ‘렛츠 그린 리뷰 캠페인(http://bbakorea.org/greenreview) ’은 블로거는 객관적인 정보와 생생한 소비자 체험을 전달하고 광고주는 비정상적인 콘텐츠 배포 방식을 지양하고 건강한 블로그 마케팅을 하도록 유도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그린리뷰 캠페인- 블로거 함께 걷는 날' 행사는 캠페인에 참여하는 블로거들이 오프라인 행사장에 모여 '그린리뷰'를 선언하고 뜻을 모아 함께 걷는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장대규 회장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일부 몰지각한 블로거들의 잘못된 행태나 바이럴 마케팅 업체들의 마케팅 어뷰징은 건강한 콘텐츠 마케팅 환경을 저해하는 일들로 공정위, 포탈업체, 업계 모두가 올바른 활동과 함께 자정노력에 나서야 한다. 이번 행사는 우선 협회가 먼저 블로거들과 함께 이러한 캠페인에 앞장섬으로써 당사자인 블로거와 블로그 마케팅 업체부터 이러한 문제들을 적극적으로 해결할 의지가 있다는 것을 표현하는 행사다.

최근 협회가 발행한 '추천 보증에 대한 표시 광고 지침 준수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이미 많은 블로거들이 건전한 리뷰 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도 업계와 블로거 스스로가 깨끗한 리뷰 쓰기에 나서야 할 것이며 이번 '렛츠 그린 리뷰' 캠페인이 그러한 활동의 초석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렛츠 그린 리뷰 캠페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 이메일(blogaward@bcnx.com)으로 받고 있다. 블로그 리뷰의 주요 주체인 블로거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