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강의의 핵심을 잡아주는 길라잡이

대한민국 행복 프로그램의 대표기관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와 1800여명의 대중강사들이 함께 하고 있는 국내 최대 강사단체인 한국강사총연합회는 내년도 대중강의의 맥을 잡는 '스타강사들의 2018년도 대중강의' 서적 출판과 관련하여 공동 집필자와 원고를 12월 24일(일) 최종 마감하였다. 이 서적은 지난 1월 서울대학교에서 출판기념을 한 한강총의 기존 강의서적들처럼 내년에도 대한민국의 50만 강사들의 강의관련 참고도서가 될 전망이다. 

이 책에 스타강사로 선발되어 참가한 공동 집필자로는 정인경 교수, 김동환 박사, 손덕화 박사, 김근영 강사, 박진호 강사, 허정미 강사, 김지율 전임강사, 이대영 강사, 오승하 박사, 김민경 강사, 노해화 교수, 이윤애 박사, 박태규 전임강사, 박찬호 전임강사, 진태결 강사, 안희준 박사, 김효숙 교수, 김태희 전임강사가 참여하였다. 그리고 명강사 추천 명강의 부분에 이 단체를 이끌고 있는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의 '인문학의 의미와 시작'과 '인문학의 필요성'이라는 두 편의 강사대상 강의안이 부록으로 특별히 실리게 된다.

"내년 1월 10일을 전후하여 전국 서점에서 선보이게 될 이 서적의 출판으로 4차산업혁명시대 대중강의의 방향을 설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국강사총연합회 정인경 원장은 밝혔으며,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김동호 사무총장은 "우리 협회의 38번째 서적이 출판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