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4-H본부 이홍기 한국회장, 서울 방문 세계4-H대표들에 감사인사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 27일 오후 '제1회 글로벌 4-H 네트워크 세계대회 2014' 개회식서 한국4-H본부 이홍기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27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2014 제1회 글로벌 4-H 네트워크 세계대회’ 개회식에서 한국4-H본부 이홍기 한국회장이 세계50개국 4-H대표들이 모인 자리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4-H’는 Head(지), Heart(덕), Hands(노), Health(체) 이념을 지칭하는 말로, ‘청소년, 세상을 바꾸는 힘!’(Youth : Harnessing the Power to Change the World)이라는 주제로 국가별 4-H대표자, 전문지도자, 자원지도자, 청소년대표가 참가해 세계 4-H의 연대 협력 및 국제적 이슈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글로벌 4-H운동의 새로운 비전을 공동선언하는 비전선포식 등이 진행된다.

다음 달 1일 비전선포식은 오후 1시부터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이 시간에는 5일간의 국제회의를 통해 채택된 비전이 선포되며, 비전 선포의 의미를 담은 3천개의 그린하트 점등식을 통해 전 세계에 감동적으로 알리게 된다.

이날 비전선포식을 시작으로 전 세계가 매년 11월 1일을 ‘세계4-H의 날’로 지키게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