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16일, 17일 양일간 진행되는 '호국보훈 페스티벌'은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할 수있는 페스티벌을 연출할 계획이다.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이준호기자] 판타스틱 듀오 ‘환희'편과 '바이브'편 출신 남성 4인조 그룹 ‘노크’가 12월 17일 일산 킨텍스에서 펼쳐지는 대한민국 140만 부사관이 함께하는 축제인 '잊지 않을게요 호국보훈페스티벌'에 참가한다.
 

호국보훈 페스티벌, 'STAR ZONE 55'에 참가하는 판듀 출신 그룹 '노크' / 케이아트 제공

그룹 '노크'는 호국보훈 페스티벌의 '케이아트'와 '프랜트리'의 플랫폼을 통해 신인 한류 한풍의 초석이 되는 'STAR ZONE 55' 채널로 '중국, 대만, 일본, 베트남'을 비롯 세계로 송출되는 현장 온라인 생방과 녹화방송으로 대중의 품을 찾아간다.
 
17일 '끝인가봐(노크), 청혼(노을), 비춰준다(노크)'의 곡으로 기량을 발휘할 4인조 '노크'는 '박호상, 부석현, 이예준, 정명규' 등 4명의 멤버로 구성된 팀이다.

지난 2016년 12월 결성 앨범 작업에 몰두, 최근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비춰준다'를 발매한 후 본격적으로 가수 활동을 하고 있는 그룹 '노크'의 의미는 음악을 통해 눈물을 흘리고 사랑을 그리워하며 마음을 움직이고자 '감성을 두드린다.'는 의미다.
 
그룹'노크'의 특별한 인연은 4명 전원이 SBS 대표 음악 예능 '판타스틱 듀오'에 출연해 가수 '환희' 편의 안산 버터 환희, 파주율곡고 음악쌤, 경남대 맹구와 ‘바이브 편’ 57중대 취사병 이병장으로 활약한 바 있다.
 
노크가 참여하는 '잊지 않을게요 호국보훈페스티벌 - STAR ZONE 55' 방송은 '언엔딩, 캐시코마, 디아이피, 디오직구, 인스타, 피닉스, 옐로비, 오마주, 밴드 핸드, 유니카, 노래하는말괄량이, 유후, 엔젤킹, 아모르, 치어리터스, BST3, S2U, 노크식스, SNF크루, 이하평, 피싱걸스, 버니걸스, 록시, 정상수, 비타민엔젤, 디제이쥬시, 유정, 비아씨, 서빈, 정선연, 조덕배, 노크, 에이시드, 뉴에이스, 리브하이'를 비롯한 많은 팀들이 양일간에 걸쳐 출연을 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