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대표 페이스북을 통해 시민과 공감 소통, 시민의 적극적 시정참여 이끈 공로 인정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우성기자] 

서울시 페이스북 페이지 화면

서울시 대표 페이스북이‘제14회 웹어워드코리아‘공공 SNS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14회째를 맞는‘웹어워드코리아‘는 한 해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3,000명의 인터넷전문가들이 각 분야별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시상식이다.

시 대표 페이스북은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유용한 시정정보와 시민 관심사에 따른 다양한 서울소식을 시기적절하게 제공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창구로써의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시는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1년간 산불, 지진, 미세먼지 등 위기상황 발생 시 관련 대책과 정보를 신속하게 전파했을 뿐만 아니라 시정정보, 축제, 행사정보 제공 및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시민들과 공감 소통을 활발히 해왔다.

또한 SNS 채널을 활용한 시민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했다.

서울시는 2010년 2월 처음 트위터를 개설한 것을 시작으로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폴라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73만명의 팔로워들과 소통하고 있으며(페이스북 32만, 카카오스토리 17만, 인스타그램 13만, 트위터 12만 등) 이미 지난달부터 각종 소셜미디어 관련 상을 휩쓸며 공공기관 소통 마케팅의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제14회 웹어워드코리아‘시상식은 14일 오후 4시 30분 잠실 롯데호텔에서 진행된다.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서울시 SNS에 보내주신 시민들의 관심과 격려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서울시 SNS가 시민들에게 유익한 시정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감동과 재미도 함께 나누는 소통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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