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로 전하는 고마워요, 감사해요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임수지기자]

 2017년 12월 2일,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몽(夢)땅연필'에서는 2017년 관심과 사랑을 보내 주신 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 날 활동으로는 석고방향제 만들기, 캘리그라피 감사카드 만들기가 진행되었다.

6학년 청소년이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 위한 석고방향제를 만들고 있다.

  석고 섞기부터 굳히기, 포장 작업까지 청소년이 진행하였으며, 방과후아카데미 전문체험 시간에 배운 캘리그라피를 활용하여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진행되는 '고마워YO' 캠페인의 일환으로 '고마워YO, 감사해YO'가 담긴 감사카드를 작성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1년 동안 도움을 많이 받았지만 감사를 표할 방법이 없어 아쉬웠는데, 친구들과 함께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 깊다.', '다음 번에는 쿠키를 만들어 드리고 싶다.' 등 이 날 프로그램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감사카드 작성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문체험 및 학습 프로그램, 생활관리 등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몽(夢)땅연필’은 2018년도 신규 청소년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중에 있다.

 문의: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몽(夢)땅연필’ 02-2061-3235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