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근기 곡성군수의 격려 및 곡성의 자랑 치하

곡성군 정보화농업인연구회 수상자 및 임원들과 유근기곡성군수, 곡성농업기술센터 이시자과장 및 전희향팀장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장구호기자] 

오늘 오후 유근기 곡성군수는 군수실에서 곡성정보화농업인연구회 임원진과 수상자들 그리고 곡성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이시자 과장, 연구개발팀 전희향 팀장과 함께 했다.

금번 수상자는

○ 겸면 우리농산 김진호 대표는 전라남도농업기술원 대상 수상

    SNS활용 영세고령농 생산 농산물 위탁판매 분야

○ 오곡면 일환농원 한상길 대표는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우수상 및

   농촌진흥청 최우수상 수상

   농산물 판매에 보이스아이코드 활용

위와 같이 수상한 정보화농업인연구회 회원들에 대하여 유근기 군수의 치하가 있었다.

특히 한상길 대표의 수상은 농촌진흥청에서 주최한 농업인 정보화 최우수상은 전라남도지역에서 최초로 수상하여 유근기 군수는 ‘곡성의 자랑’이라며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했다.

‘이렇게 보이지 않는곳에서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고 알리기 위해 정보화 농업인으로서 곡성발전에 기여하여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전했다.

유근기 곡성군수가 정보화농업인회원들에게 우수한 곡성농산물 알리기에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를 하고 있다

곡성정보화농업인연구회는 2008년에 결성되어 25명의 회원들이 각종 농산물을 생산하고 있으며 농산물 중개몰린 ‘곡성기차마을장터’에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인 네이버 스토어팜 교육을 통해서 곡성의 우수한 농산물을 판매중에 있다.

한편 금년 죽곡면에 ‘반송토란농장’ 기록도 대표 와 옥과면의 ‘샛터농장’ 김요순 대표가 각각 팜파티를 개최하며 고객 및 도시인들에게 품질 좋고 우수한 곡성농산물을 알리는데 기여했다.

곡성군농업기술센터 전희향 팀장은 ‘농업인들이 자발적으로 우리 농산물 알리기에 나서고 있으며 해년마다 농산물 홍보영상을 자체 제작하여 유튜브 등 각종 SNS를 통해서 알리고 있다’ 며 ‘내년에는 전라남도정보화농업인연합회 전진대회를 곡성에 유치함으로서 우리 농산물 뿐 아니라 곡성관광을 알리는데도 큰 기대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