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농업기술원, ICT 활용및 정보화확산,스마트팜 및 농업기술큐레이션과 우수사례분야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농업인정보화 경진대회 시상식이 열렸다.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장구호기자]

금일 오후 1시 전라남도 농업기술원에서는 전라남도 농업인들의 분야별 정보화 경진대회 시상이 열였다.

정보화 경진대회는 5개의 분야로 나뉘어 각 분야별 시상을하였다.

지난 8일 전라남도의 각 시,군의 정보화농업인들이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오늘 시상을 하게되었다.

분야별 시상자는

O IT활용 농산물마케팅 활성화 분야에서 대상은 곡성군 김진호 대표, 최우수상은 장성군의 심대섭 대표, 우수상은 완도군의 이희순대표,구례군의 김명희대표, 곡성군의 한상길 대표 가 수상했다.

O 지역내 정보화 문화확산 분야에서 대상은 화순군의 장형준 대표, 최우수상은 함평군의 김민석 대표가 수상했다.

O 스마트팜 활성화 ICT 활용 분야에서 대상은 함평군 송상만 대표, 최우수상은 해남군의 신성관 대표가 수상했다.

O 농업기술 큐레이션 서비스 분야에서 대상은 순천시의 양희철 대표, 최우수상은 나주시의 김경식 대표가 수상했다.

O 농촌 활력화 우수사례 분야에서 대상은 화순군의 조경미 대표, 최우수상은 고흥군의 정 민준 대표가 수상하였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신개념코드 '보이스아이코드'에 대한 발표중인 곡성군 일환농원의 한상길 대표의 발표로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수상자중에서 눈에 띄는 부부은 곡성군 일환농원의 한상길 대표가 발표했던 ‘보이스 아이코드’가 전남농업기술원 및 각 시군의 담당 공무원과 참여 농업인들의 관심을 받았다.

보이스 아이코드는 음성변환 출력으로 고령자나 장애인에게 유용하게 사용되는 앱으로써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play 스토어에서 폰마킹 앱을 내려받으면 사용가능하며 제작은 인터넷에 폰마킹을 검색하여 회원가입 없이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큰 주목을 받았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