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승현기자] 전라남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김진희)은 11월 17일 14시에 목포 샹그리아호텔에서 청소년 및 지도자 150여명을 모시고 올 한 해 동안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타의 모범을 보인 청소년과 지도자를 선정하여 2017년 전남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활동진흥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여성가족부장관상 및 전라남도지사상, 전라남도교육감상 등 청소년(개인/단체)부문, 청소년지도자부문에서 36개상을 시상하였다.

시상식은 개회식, 대회 경과보고, 대회 부문 36개 팀 시상, 수상자 동영상 활동보고, 우수사례발표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사전활동으로 수상작 작품 전시 및 청소년 문화 공연을 진행하였다.

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활동진흥경진대회는 다양한 청소년봉사와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도내 청소년·동아리·지도자를 발굴하여 격려·포상함으로써 봉사와 활동을 활성화하고자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김진희 센터장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은 사회를 변화시키는 작은 몸짓일 수 있으나 ‘내’가 아닌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건전한 인성을 갖춘 청소년으로 성장시키는데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며, 향후에도 도내에서 청소년활동이 더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