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민주기자] 2017년 11월 02일(목) 오전 11시 조선이공대학교 1호관 7층 강의실에서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최영일)은 (주)대대에프씨(회장 조동민, 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역임), (주)한경기획(대표 한경민)과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동시 체결 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실용중심의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프랜차이즈 전문 인력 양성교육, 프랜차이즈 정책개발 및 공동 연구 네트워킹사업등에 더욱더 중점을 두었으며, 프랜차이즈산업의 체계화, 전문화 및 프랜차이즈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상호 합의 하였다.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교수 송지현)은 이번 양기관과의 업무협약은 프랜차이즈산업에서 겪고 있는 전문인력 수급문제의 해결을 위한 돌파구 역할임을 강조했고, 특히 프랜차이즈사업의 전국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인적, 물적 네트워킹 비즈니스모델 사업안의 중요성을 제안하였다.

협약에 따라 (주)대대에프씨는 자사브랜드인 SIMPLE CHICKEN “꿀닭”, 프리미엄 미들비어 “바보스”를 (주)한경기획은 자사브랜드인 “청년다방”을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와 상호 네트워킹 사업을 통한 협업시스템으로 가맹사업 활성화를 시작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