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나래병원 김중권원장은 지난 달 25일 방송출연, 목디스크의 증상과 치료 그리고 예방법 소개~

새나래병원은 지난달 25일 MBC(서울) 방송의 기분좋은날 프로그램에 김중권 원장이 출연했다고 밝혔다.

지난 달 25일, MBC(서울) 기분좋은날에 출연한 새나래병원 김중권 원장

목 디스크 에 대한 증상과 치료 그리고 예방법에 관해 방송 출연한 김중권원장은  " 거북목증후군은 최근 5년 사이 두 배 이상 증가한 질환으로 최근에 스마트폰과 컴퓨터가 주 원인으로 생각됩니다. 정상적인 목뼈는 C자형 구조로 되어 있고, C자형 곡선은 용수철처럼 탄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외부의 충격을 분산 시키는데요. 하지만 부적절한 생활 습관이나 직업상의 이유로 관절이나 근육의 긴장도가 커지면 정상적인 곡선이 변형이 초래되어 거북목 증후군을 유발합니다." 고 목디스크의 유병률과 원인을 소개했다.


김원장은 이어 "결국 장시간 부적절한 자세를 유지하거나 단순 반복 작업이 이루어지면 목과 어깨에 무리가 갈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앉아서 전을 만든다거나 음식을 다듬는 일을 할때면 더더욱 목과 어깨에 무리가 가게 됩니다. 

재미있는 연구가 있는데 보통 머리 무게가 보통 2~3kg으로 하중을 받는데 잘못된 자세나 장시간 앉아서 업무 수행을 하고나면 목의 정상적 형태가 변형이 되어 약 1cm정도 고개가 일자 모양이 되면 최고 15kg까지의 하중을 받는다고 합니다. 

또한 고개 숙인 각도가 30도는 18kg,  60도 정도 숙이면 무려 27kg까지 하중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 이는 작은 쌀가마니 하나를 목에 이고 있는 것과 다를 바가 없죠~"
라고 했는데 목 디스크는 평소에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에 따라 유발 할 수 있다며  바른자세의 필요성을 강조 했다.


광주 새나래병원은  2014년 개원하여 목 디스크와 어깨통증을 표방하고 중점 진료로  치료를 하는 병원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