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상을 수상한 조형아 학생.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을규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창호)는 ‘제18회 부산텍스타일디자인 대전’에서 브랜드상(조형아, 텍스타일컬러디자인과 2학년)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가 주관한 ‘2014년 제18회 부산텍스타일디자인 대전’은 세계섬유패션산업의 새 시대를 열어갈 신인 디자이너를 발굴, 육성하여 섬유제품의 고급화와 디자인 부분의 진흥에 기여하고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자유주제로 어패럴디자인, 인테리어 섬유디자인, 손수건 등 섬유류 디자인의 작품을 모집하였으며, 대회 수상작들 중 특선 이상의 작품은 2014년 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에 전시하고, 취업서류용 추천서를 발급하여 신인 디자이너로서의 진출을 돕는다.

브랜드상을 수상한 조형아(텍스타일컬러디자인 2학년) 학생은 “졸업을 앞두고 있어서 많은 일정을 소화하기 힘들었다. 교수님의 열정적인 지도와 끊임없는 관심이 있었기에 꾸준히 실력을 쌓을수 있었고, 이렇게 수상을 할 수 있게 된것 같다. 교수님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섬유패션캠퍼스는 매년 개최되는 부산텍스타일디자인 대전 공모전에서 다수의 학생이 수상하였다. 이외에도 ‘대한민국 텍스타일디자인 대전’과 ‘진주실크 전국디자인 경진대회’ 등 다양한 공모전과 대회에서 수상을 놓치지 않으며 텍스타일디자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