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박마리아 기자회원 ]2014. 10. 04.토 한국저널리스트대학 언론홍보관리사 3주차 자격과정을 진행했다.

신안동 소재 리더스 평생교육원에서 20여명의 수강생과 함께 김태훈SNS 교수가 펼치는 유투브를 통한 홍보전략 역량강화에 귀를 기울였다.  
 
유튜브 동영상 제작, 올리는 방법, 수정 및 삭제 방법과 동영상을 마케팅에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를 하며  SNS 도구를 이용한  홍보전략 과정을 마스트 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유튜브는 그저 남이 만들어놓은 콘텐츠를 찾아서 보는 것으로만 생각했는데, 유튜브를 이용한 새로운 언론홍보 마케팅  방법을 배우면서 새로운 패러다임의 '뉴스홍보'가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리를 잡아가고 있다.

뉴스로홍보하기 저자 한국시민기자협회 저널리스트대학 교학처장 고성중(50)은 "블로그라는 것이 '티코' 정도의 홍보효과를 가졌다면 뉴스는 '벤츠'정도의 신뢰도를 가지고 홍보 큰 영향을 준다고 역설"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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