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광주세계 김치문화축전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정덕구 기자회원] 
제21회 광주세계 김치문화축전 Gwangju World Kimchi Culture Festival, 2014

▲ 필자
광주의 대표적인 제21회 광주세계 김치문화축전이 중외 공원 일원에서 2014.10.04 ~ 2014.10.08 오늘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김치는 한국인의 식단에서는 빠질 수 없는 발효식품으로서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이고, 세계인들의 찬사를 받는 식품 중에 하나이다. 올해로 제21회를 맡는 동안 많은 수상자를 발굴하는 한편 새로운 음식문화의 장을 열어 서양식을 즐기는 젊은 층에서 반드시 보고 가야 할 우리의 고유음식인 김치축전을 통한 체험과 다양한 발효식품 등을 배울 수 있는 축전이기도 하다. 또한 김치축전은 광주를 대표하는 비엔날레축전과 쌍두마차를 이끌고 있는 축전이다.

오늘부터 닷새 동안 중외 공원 일원에는 다채로운 행사를 보고 즐길 수 있으며 맛과 여흥, 볼거리를 가족과 함께 주말을 보내신다면 유네스코가 품은 KIMCHI! 광주 김치 세계로, 미래로! 그리고 축전장에서 저가로 직접 김치를 구매할 수도 있고 일정금액을 지급하고 본인이 직접 담아갈 수도 있으며 알뜰장 터에서 다양한 발효식품 외에 생필품 등 먹거리 여러 가지를 사들일 수도 있다.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어 즐건주말을 보낼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 김치관련 실현을 보이는 탁종이 인형들!

홈페이지kimchi.gwangju.go.kr/KO/index.asp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