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권선택 시장)가 제23회 대전경제과학대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세은기자]

대전광역시(권선택 시장)가 제23회 대전경제과학대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공모 부문은 ▲ 수출부문 ▲ 과학기술부문 ▲ 벤처기업부문 ▲산·학 협동부문 ▲ 유통·소비자부문 ▲ 농업부문 ▲ 기업의 사회적 책임부문으로 94년부터 지난해까지 대학, 연구소, 기업체 또는 개인 126명에게 시상을 했다.

경제과학대상은 수출실적, 연구개발 성과, 성공적인 벤처창업, 산업체의 기술증진, 유통질서 확립 및 물가안정, 농업발전, 고용창출 및 성실한 조세납부 등의 분야에서 매년 기관, 단체, 대학 및 연서한 20명 이상의 대전시민 등으로부터 수상 후보자를 추천 받아 부문별 1명씩 선정하여 시상을 하고 있다.

올해 제23회를 맞은 대전경제과학대상의 응모 자격은 현재 대전시에 1년 이상 거주하거나 1년 이상 관내에서 경제 및 과학 분야에서 활동을 영위하며 뛰어난 업적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이 있어야 한다.

신청 접수는 금년 11월 10일까지 대전시 경제정책과(270-3512)로 공적사항과 증빙자료를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되며, 수상자 결정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부문별 1명씩 선정하고 12월에 시상식과 대전광역시장 상패를 전달할 계획이다.

대전시 한선희 과학경제국장은“우리사회의 각 분야에서 남모르게 뛰어난 업적과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많은 분들이 계시며, 이 분들이 모범이 되고 인정받는 사회적 풍토가 되기를 희망한다”며“각 부문별 다수의 수상 후보자가 추천 될 수 있도록 기관·단체의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올해 처음으로 지역 기업의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을 통해 자선, 기부, 환경보호, 고용창출, 성실한 조세납부 등 지역 사회에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과학대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행정정보→시정자료실→공보→공고 1274번)를 참고하거나 경제정책과(270-35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