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사랑 방송 연예인 재능봉사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홍기찬기자]

제63회 공주백제 문화제

“농촌사랑 방송 연예인 재능봉사”

오창석PD와 (사)한국 농어촌 사랑 방송예술인 공동체

제63회 백제문화재 “농촌사랑 방송예술인 한마당 큰잔치”가 지남 10월2일 공주시 신관동 일원과 주무대에서 열렸으며 유명 연예인들이 대거 참여하여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는 이 고장 출신인 오창석PD가 기획, 연출을 했으며 자신이 소속되어 있는 “농어촌 봉사 방송예술인 재능봉사” 단체 방송인들과 함께 하였다. (사)한국 농어촌 사랑 방송예술인 공동체는 방송인과 탤런트, 개그맨등 150여명의 회원들과 이사장 임병기 탤런트와 대외협력단장에 오창석PD로 구성하여 2011년 농림축산 식품부 로부터 인가를 받아 농어촌 봉사를 해오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연예인 봉사단체다.

오시덕 공주시장과 많은 탤런트, 가수, 개그맨들이 함께 어깨띠를 두르고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를 하는 모습에 시민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었고 유명 연예인들의 입담과 재치는 구매자들에게 웃음을 선사 하였다.

국제 행사인 만큼 외국인들도 관심은 가지고 지역 특산물 홍보관을 많이 찾았으며 외국인들 에게 홍보하는 오창석PD의 유창한 외국어 실력에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기획,연출의 대외협력단장 오창석PD

이날 오창석PD는 FTA체결 이후 급변하는 시장변화에 따라 우수한 지역 농특산물들이 설곳을 점차 잃어가고 있다며 이를 뒷받침 해줄 정부의 보장이 너무 미흡해 농가들이 어려움을 격고 있다며 안타까운 마음에 고향 농민들을 돕고자 행사를 기획하여 나서게 되었다고 밝혔다.

공주와 인접해 있는 세종시에서 이충재 전 행정중심 복합도시 건설청장과, 자유한국당 세종시당 이종회 부위장이 행사장을 찾아 봉사를 하는 오창석PD와 연예인들을 격려하고 농산물 부스에서 홍보봉사를 하여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오창석PD는 기자들과의 자리에서 혹시 정치에 뜻이 있느냐는 질문에 내년 지방선거에 세종특별자치시 시의원 출마 의사를 보여 기자들의 주목을 끌었고, 앞으로 고향민을 돕는 일이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솔선수범 하겠다고 말했으며 특히 행사도중 몸개그를 하다 부상을 입은 임종국 개그맨에게 고마움과 빠른 쾌유를 빈다고 말했다.

 

농어촌 과 도심의 균형있는 발전을 위해서는 재능봉사 하는 연예인들뿐 아니라 지역을 사랑하고 농촌을 사랑하는 모두가 함께 노력 하여야 할것이다. 농어촌 홍보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공동체 에게 박수를 보내며 소원하는 목적에 승승장구 하기를 응원한다.

 

                                               뉴스포털1기자 홍기찬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