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고! 수승대 자전거 라이딩" 주제로 동장 탐험활동 실시

거창흥사단,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동장 탐험활동
 
거창흥사단(대표 양홍식)이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9월 30일(토)에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렛츠고! 수승대 자전거 라이딩"라는 주제로 동장과정 탐험활동을 실시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여성가족부가 추진하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으로 동장, 은장, 금장으로 나눠 만9세~13세(초2~중2학년)청소년들이 봉사활동, 자기개발활동, 신체단련활동, 탐험활동 4가지 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동장과정 탐험활동은 "렛츠고! 수승대 자전거라이딩"주제로 스포츠파크부터 삼산이수, 의동마을, 심소정, 건계정, 황금원숭이마을, 동계정온종택, 황산마을, 수승대에 이르기까지  거창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약 5시간동안 41.5km  자전거 라이딩을 하며 또래 친구들과 도전정신,협동심, 성취감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활동에 참여했던 양정희학생은 "태어나서 처음으로 자전거를 타고 의동마을, 원숭이마을, 수승대까지 가봤다. 거창의 아름다운 자연을 보며 41.5km 자전거를 타니 성취감 남달랐고,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함께 해준 친구들 선생님께 감사하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도전정신과 협동심을 바탕으로 끝까지 자전거라이딩을 완주한  청소년들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 "이번 탐험활동을 통해 거창지역에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가 활성화 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이은희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