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김유석 의장은 지난 19일 오후 7시에 열린 성남재난통신지원단 사무실 이전 개소식에 참석했다.

김유석 의장은 이 자리에서 「시민의 안전을 위해 생업에 종사하면서 바쁜 시간을 쪼개어 재난사고 예방 및 처리에 앞장서시는 대원들을 보면서 진정한 성남시의 봉사자임을 느꼈으며 이런 봉사자들이 아주 열악한 컨테이너 사무실에 근무하는 게 마음이 편치 않았다고 말하고 “의회 차원에서 이번에 개소한 체육관 내 사무실을 마련키 위하여 노력하였고 그 결과 오늘 이전 개소식을 갖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재난사고 예방과 재난발생 시 구호활동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성남재난통신지원단 사무실은 당초 체육관 주차장에 컨테이너 가설건축물을 사용하여 전기 및 식수 사용 등 제반 여건이 열악하여 근무에 어렴움이 많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재난통신지원단은 화재, 수해, 교통 및 익사사고 등 각종 재난사고 시 공공기관과 관계기관에 빠르고 정확한 상황 전파를 통해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평시에는 재난안전 캠페인과 순찰활동을 하며 긴급상황 시에는 재난상황 전파와 함께 직접 재난현장에 출동하여 재난구조 활동에도 동참하고 있다.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신은섭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