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 안병호 함평군수는 "앞으로 더욱 군민위해 헌신하고 진실담긴 군정으로 최선을 다할 터"

2014한국평화언론대상 지방자치부문 대상 수상자(좌)안병호(우)한국시민기자협회 고성중 사무총장
2014년 한국시민기자협회에서 실시하고 있는 한국평화언론대상 '지방자치부문'에 함평 안병호 군수 '大賞‘ 수상

안병호(68) 함평 군수는 9월26일 (사)한국시민기자협회에서 시상하는 2014년도 한국평화언론대상 '지방자치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안병호 군수는 1994년 함평축산업협동조합장을 시작으로 군수에 당선되고 군정을 보살피기 시작했다. "함평군이 진실로 잘살고 평화로운 군으로 성장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군수를 하고 있습니다.

인심이 후하고 살기 좋은 함평천지를 만들어 가고, 교육이 중심 되는 함평군을 만들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함평군수 안병호

안병호(安柄鎬)  1947.09.10

․ 나산초등학교 졸업
․ 목포제일정보중학교 졸업
․ 목포제일정보고등학교 졸업
․ 초당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휴학 중


․ 1994~2006년 함평축산업협동조합장 역임(6,7,8대)
․ 광주․전남 축협 조합장 협의회 의장 역임
․ 광주․전남 축협 인사업무협회 의장 역임
․ 전국 축협장 협의회 총무 역임
․ 전국 TMR 사료가공조합 협의회 의장 역임
․ 전국 축산물 브랜드 조합 운영위원 역임
․ 농민신문사 이사 역임
․ 농협중앙회 예산심의위원 역임
․ 함평 민주회 회장 역임
․ 함평군 육상연맹 회장 역임
․ 함평군 궁도 협회장 역임
․ 함평군 체육회 감사 및 운영위원 역임
․ 국제 라이온스B2지구 함평클럽 회장 역임
․ 국제 라이온스B2지구 5지역 부총재 역임(영광,장성,나주,함평 합계 23개 대표)
․ 민주당 2006년 5․31선거 함평군수후보
․ 전)성화대학 겸임교수
․ 현)문화농장 대표, 민주당 중앙당 대의원

․ 1996년 축협중앙회장 최우수경영자상
․ 1998년 함평 군민의 상 수상
․ 2000년 농협중앙회 표창(조합원소득증대 부분)
․ 2004년 대통령 표창(농업인 실익증대)


우리 함평은 ‘풍요로운 함평, 행복한 군민’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풍요로운 경제발전을 이루되 이를 군민 모두가 나누는 행복한 함평을 만들기 위해 군정 운영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민선5기 지난 4년은 지속적인 인구감소, 침체된 경기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역동적인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며 지역발전의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전국 최초로 해보농공단지 분양을 준공이전에 100% 완료하는가 하면, 함평의 새로운 역사가 될 동함평일반산단이 성공적으로 착공했습니다.

함평사랑상품권을 발행해 지역 자금이 외부로 유출되지 않고 함평 내에서 소비하는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축제 쿠폰을 발행해 군민에게 소득이 돌아가는 경제축제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천지한우산업특구가 5년 더 연장되고, 3년 연속 친환경농업 평가 우수상을 수상하는가 하면, 개 군 최초로 다시마 양식에 성공하면서 농·축·수산업이 한 단계 더 성장했습니다.

이동진료차량이 마을 곳곳을 누비며 병원을 찾기 어려운 군민을 돌보고, 농·특산물 이동판매차량이 서울과 대도시를 오가며 함평의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함평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교육예산을 늘리고, 군민의 정주여건을 개선해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