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치 달인 이창호, 제천엑스포 홍보에 앞장서기로’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자문위원에 대한명인(연설학) 이창호 씨가 지난 9월 12일 제천시청에서 이근규 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았다.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10일까지 19일간 '한방의 재창조-한방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하다'라는 주제로 충청북도 제천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충청북도는 일찍이 바이오산업에 주목해 세계적 수준의 바이오 인프라를 완성하였다. 여기에 더해 제천은 한방 천연물 자원 개발 및 육성사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다양한 전시회와 국제학술행사 뿐 아니라, 한방바이오산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한방·바이오 제품의 판매, 한방바이오 문화 이벤트 공연, 한방의료 연계 투어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지역민에게는 자부심을,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는 건강한 미래를, 관련 기업인들에게는 희망을 안겨 줄 예정이다.

이날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자문위원 위촉장을 받은 이창호 대한명인은 "동의보감에 입각한 전통 의약에 개인적인 관심을 가져왔는데, 금번 한방엑스포에서 자문위원으로서 의미 있는 일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국내외 강의를 통해 적극적으로 전통 의약에 대한 홍보를 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개인적 활동 포부를 밝혔다.

이근규 집행위원장(제천시장)“스피치 분야의 국내에서 가장 권위자로 대한민국 표현문화의 언어 공익교육과 참된 인재육성에 힘쓰고 있는 이창호 대한명인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명인(연설학) 이창호 씨는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이자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서, MBC-TV특강 '인생은 아름다워' 특강 앙코르 강사로 활동하였으며, 한국현대인물열전 33인에 선정된 바 있다. 아울러 자원봉사우수지도로 대통령표창을 받은 바 있다. 대표 저서로는 <스피치달인의 생산적 말하기>,<안중근평전>,<시진핑리더십>외 다양한 도서가 있으며, 교육부 국정 초등학교 6학년 읽기 교과서 및 고등학교 교과서에 본인의 글이 실리기도 했다. 특히 사이버공간에서의 <이창호 칼럼>으로도 유명하다.

*사진 : (좌)이창호 대한명인. (우)이근규 제천시장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