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쌍암공원 특설무대 태권도 시범으로 축제분위기 고조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이용기기자] 

2017년 3월에 창단된 빛고을 품새단은 8월 27일 광주광역시 광산구 쌍암공원에서 개최된 제10회 한여름밤의 호수음악축제 1부 축하공연 태권도 시범으로 축제 분위기를 더욱더 고조 시켰습니다.

빛고을 품새단은 태권도를 사랑하고 좋아하는 광주광역시 관장,사범들로 구성되어있는 태권도 팀이다.

이날은 빛고을품새단의 태권도기본동작연무 와 기본발차기격파,고공격파,회전격파,위력격파 와 국제품새대회에서 1위를 수상한 이아미.박웅 단원의 혼성 품새시범이 펼쳐져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월계동에서온 이동근(10)초등학생은 “멋진 태권도 시범을 보니 더욱더 열심히 태권도를 하고 싶어졌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쌍암공원에 가족과 함께 나들이 왔다가 음악소리가 나서 무대쪽으로 왔다는

금호동에서 오신 한가족은 “가장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것이다 라는말처럼 왜 태권도가 전세계에서 유명한지 오늘 시범을 통해서 느낀것 같아요. 하나 하나 격파를 될 때마다 제 마음이 다 조마조마 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빛고을 품새단은 현재 12명의 단원이 활동중이며, 아시아태권도 국가대표선수인 내방동 예능박사태권도 하인숙 감독아래,나주혁신도시 길가원 경희대태권도 이중원 관장, 풍암지구 아이사랑 류승훈 관장, 첨단지구 월계동 라인1차후문 경희대유탑태권도 이용기관장,첨단지구 월계동 월계초교앞 청룡태권도 정지운 관장,첨단2지구 뮤직태권도 나민수관장,봉선동 베스트태권도 김철환관장. 수완지구 솔빛태권도 박웅관장, 선운지구 경희대가람태권도 윤영권사범,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이기민사범,예능박사태권도 박정치사범,첨단지구 산월동 대표태권도 이아미사범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빛고을품새단을 이끌고 있는 하인숙감독은 “태권도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언제든 빛고을품새단 입단을 환영한다고 한다.”

 

이번주 9월 1일 토요일에는 광주 북구 운암동에 위치한 광주시립미술관 잔디광장에서 아트피크닉행사에 오수2시30분에 태권도 시범이 있다고 한다.

가족과 함께 아트피크닉도 즐기고 태권도시범도 보고 일석이조의 가족나들이를 추천해 본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