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린테크노가 수산부산물에서 추출한 콜라겐으로 만든 마스크팩을 출시하였다.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나송리기자]

마린테크노는 해양 수산물에서 추출한 콜라겐으로 만든 마스크팩, “마린테크노 마린퓨어 콜라겐 에센스 마스크팩”을 출시하였다.

동물성 콜라겐보다 해양성 콜라겐의 흡수율이 월등히 높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해양성 콜라겐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주목하는 분야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화장품 업계에서는 2010년부터 해양성 콜라겐을 연구해온 마린테크노가 연어 껍질 등 수산부산물에서 콜라겐을 추출하는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마스크팩을 출시하였다.

마린테크노 마린퓨어 콜라겐 에센스 마스크팩이 바로 그 기술의 수혜품이다. 마린코스 마스크팩에는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과 피부 주름을 개선시켜주는 아데노신, 베타인, 영자, 송이버섯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있다.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은 최근 각광받는 리프팅 콜라겐 성분이다. 이 성분이 있으면 고가(高價)라고 홍보를 하는 리프팅 제품이 많을 정도로 그 효능에서 인정받고 있다.

마린테크노에서 동물성 콜라겐보다 해양성 콜라겐을 고집하는 이유는 확실하다. 이미 일본에서는 동물성 콜라겐을 해양성 콜라겐으로 대체하고 있으며 낮은 아미노산 함량, 광우병, 조류인플루엔자 등의 원천 차단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마린테크노의 마스크팩을 사용할 때 동물성 마스크팩보다 안전성 측면에서도 안심할 수 있다.

마린테크노는 조선대학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군산대학교 등과 함께한 기술 개발과 LG생활건강 및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원하는 뷰티캠프 참여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고분자 마린콜라겐 추출 기술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를 그대로 녹여낸 마스크팩을 선보이며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