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 25주년 기념 리메이크 앨범 '타임:트래블러', 9월 발매

출처 - 뉴시스

23일 서태지컴퍼니는 오는 9월 2일 가수 서태지의 데뷔 25주년을 기념한 후배 뮤지션들의 리메이크 앨범인 '타임:트래블러 서태지25'가 정식 발매된다고 밝혔다.

서태지 25주년 리메이크 프로젝트인 '타임:트래블러'는 지난달 초 대세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컴백홈'을 시작으로 어반자카파의 '모아이', 윤하의 '테이크 파이브', 루피&나플라의 '인터넷 전쟁', 에디킴의 '이제는', 수란의 '슬픈아픔' 등의 음원이 순차적으로 공개되었다.

오는 25일 헤이즈가 부른 '너와 함께 한 시간 속에서'와 9월 1일 크러쉬가 리메이크한 '마지막 축제' 두 곡의 음원 공개를 앞두고 있다.

한편 이번 리메이크 앨범 참여한 후배 뮤지션들은 서태지가 직접 선정하였다.

서태지컴퍼니는 "서태지에게 대중성과 음악성, 앞으로의 음악적 성장 가능성을 두루 인정받은 후배 가수들은 리메이크 제안을 흔쾌히 받아들여, 자신만의 색깔을 담아 서태지의 명곡들을 재탄생시켰다"고 소개하였다.

또 서태지는 공개되는 매 리메이크 곡마다 선곡부터 편곡 방향 등에 관심과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앨범은 9월 2일 서울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서태지 데뷔 25주년 기념 공연 '롯데카드 무브ː사운드트랙 vol.2 '서태지 25''에서 선 판매될 예정이다. 23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예약 판매 분은 9월 4일부터 일괄 배송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