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기나행(배우는 기쁜 나누는 행복)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홍기찬기자] 지난 7월27일 남양주시 평내동에서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평내동 “리더스원우회”라는 단체에서 배기나행(배우는 기쁨 나누는 행복)프로젝트를 처음 실시하였다. 첫번째 배기나행 프로젝트로 선정된 나눔행사는 남양주 평내동 소재 해피트리 요양원 이었다.

평내동 "리더스원우회' 배기나행 참가자 단체사진

리더스원우회 김희선 총회장을 중심으로 몸이 불편한 어른들을 모시고 천연비누 만들기 봉사를 실시했다. 천연비누 만들기는 리더스원우회 5기 회장인 윤선희회장 의 재능기부로 20여명의 리더스 원우들이 주1회씩 4회에 걸쳐 천연비누 만들기 학습을 하여 기술을 익혔다. 또한 원우회 자녀들중 초등및 중학생 자녀들도 일부 참여하여 나눔의 행복을 뜻깊게 하였다.

 

리더스원우회 배기나행 나눔행사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리더스 원우들 중 윤선희,김해동,강예단 원우의 신나는 노래도 같이 있었다. 만들기만 하는, 다소 닥딱해질수 있는 분위기를 3명의 원우들의 노래에 한층 밝은 나눔의 현장이 되었다.

 

리더스원우회 노래봉사자 윤선희,김해동,강예단

리더스원우회 에서는 지역발전을 위해 평내동 주민들과 서로 소통하며 남양주시 시의원인 이진택 의원과도 많은 소통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리더스원우회에 이진택의원도 많은 응원을 하고있다. 작은 단체 하나하나가 나눔을 실시한다면 살기좋은, 살고싶은 마을로 발전 할 것이다. 리더스 원우회 에서는 하반기 봉사로 흙공예 학습을 실시 예정 이라고 한다. 지역에 어떠한 나눔을 할지 찾고, 배우고, 실시하는 평내동 리더스 원우회의 사랑스런 나눔행사를 기대한다.

 

                                                                           뉴스포털1 기자 홍기찬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