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피부에 건조함을 느끼게 되면 정석은 피부에 수분크림을 챙겨 발라주는 것이다. 나이대와 남녀를 불문하고 바르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수분크림인데, 그러다 보니 수분크림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자신의 피부 타입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모르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이것은 중요한 일이며 그것을 지키지 않고 제품을 사용하면 도리어 사용 후 불편할 수 있다.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의 경우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피부가 건조해지며 남아 있는 유분기의 지분이 높아져 피부가 지성피부가 된 경우이다. 

사진출처-응***님 블로그 지성 수분크림은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채워줌과 동시에 과다한 유분을 잡아주어 피부 번들거림을 줄여준다

지성피부의 경우 피부 건조함과 동시에 번들거림 문제도 함께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보통 수분기만 채워주는 제품을 바르게 되면 사용 후 불쾌한 끈적임을 느껴 수분크림 자체를 꺼리게 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를 가진 이들은 그의 피부에 맞는 제품인 수분 부족형 지성수분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수분 부족형 지성수분크림은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에 맞춰, 피부에 부족한 수분기를 채워줌과 동시에 피부에 과다한 기름기를 잡아주어 피부 번들거림을 줄여준다. 지성 수분크림 사용 후에는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는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