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시작된 무더위, 강한 자외선과 바깥 온도가 올라가면 피부 고민도 늘어난다. 날이 더워질수록 모공 속에 피지는 잔뜩 쌓여 인위적으로 제거하지 않는 한 쉽게 없어지지 않는데, 모공에 쌓인 피지는 화이트헤드가 되고, 밖으로 노출되어 산소와 만나면 블랙헤드가 된다. 화이트헤드와 블랙헤드는 모공까지 늘어지게 만들어 피부 노화 속도를 빠르게 만든다.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없애는 법 중 가장 많이 이용되는 방법은 코 팩을 이용해 코에 있는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제거하는 것이다. 하지만 피지 제거 후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모공이 더 커지는 일이 생긴다. 

사진출처-뽀***님 블로그 모공에 쌓인 피지는 화이트헤드가 되고 밖으로 노출되어 산소와 만나면 블랙헤드가 된다

모공의 크기를 일시적으로 작아지는 쿨링 제품을 쓰는 대신 평소에 제대로 된 클렌징에 투자하라고 할 정도로 모공관리에는 클렌징이 중요하다. 클렌징만 잘해도 블랙헤드를 말끔히 씻어내고 각질을 제거해 모공이 커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세안을 할 때는 밤새 분비된 피지와 땀 그리고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아침에 가볍게 한 번, 메이크업과 생활 속에서 쌓인 노폐물 제거를 위해 저녁 세안 이렇게 하루 두 번 하는 것이 피부에 가장 적당하다. 세안은 익히 알려져 있는 것처럼 저자극 천연 유래 성분 클렌저로 충분한 거품을 내서 부드럽게 세안하는 것이 좋은데 롤링이 너무 과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